본문 바로가기
Review/제품 리뷰

Belkin(벨킨) CONNECT 유니버셜 USB-C 트리플 디스플레이 독 (Feat. CalDigit Element Dock)

by 김 민 준 2024. 1. 6.

 

  • 제품명 : CONNECT 유니버셜 USB-C 트리플 디스플레이 독
  • 가격 : 34만 9천원
  • 구매시기 : 2022년 7월 1일

 

코로나로 재택근무를 하게 되면서 자연스레 Dock에 관심이 많아졌다.

특히 풀재택근무에서 하이브리드로 점차 바뀌기 시작하면서 내 근무환경이 너무 복잡해졌다.

 

집에서는 QHD모니터 2개와 노트북(모니터)을 이용해서 총 3개의 모니터로 일했었고,

회사에 출근하면 회사에서 제공해 주는 FHD모니터 1개를 연결해서 총 2개의 모니터로 일 했다.

(과정이 순탄하지 않았지만 추가로 FHD 모니터 1대를 더 받아 회사에서도 3개의 모니터로 일하긴 했다...)

 

이때 가장 스트레스인 게 충전기를 들고 다녀야 하는 점이다.

회사에서는 LG그램을 사용하다가, 이직 후 DELL XPS를 사용했는데 다들 충전기가 한크기 한다...

무겁고 짜증 나고...

 

가끔 동료들을 보면 충전기 놓고 왔다고 다시 집에 다녀오거나 회사를 다녀오는 경우도 아주 많았다.

 

(이후 노트북은 전부 썬더볼트로 전원공급이 가능한 노트북만 선호하기 시작했다.)

 

제일 처음 구매한 제품은 칼디짓의 엘리먼트독.

칼디짓 소호독을 고려했지만 모니터가 2개까지만 연결된다는 부분에서 탈락했다.

(물론 출시한 지 꽤 되어 제품의 안정성은 좋을 것이며, 가격도 크게 나쁘지는 않았다.)

 

내가 독을 선택하는 기준은 

 

  1. 썬더볼트 단자로 노트북 충전이 같이 되어야 할 것
  2. 최소 2개의 모니터를 더 붙일 수 있을 것

 

그렇게 나는 엘리먼트 독을 구매했다. 

 

 

 

 

엘리먼트 독을 처음 사용할 때는 너무 편했다. 

집에서 일하는 날이면 회사에서 갖고 온 노트북에 썬더볼트만 연결하면 모니터가 연결되고 전원도 공급되었다.

그때부터 나는 노트북 충전기를 따로 가지고 다니지 않았다. 

집이 아닌 다른 곳에서 리모트 근무 중에 만약 충전이 필요하다면 내가 갖고 있는 USB-C 충전기들로 충분히 사용이 가능했다.

 

그러다가 예상하지도 못한 일이 발생했다.

 

내가 개인 노트북으로 M2 에어를 구매하였는데 모니터가 1대만 연결되는 것이다. 

맥북프로급이 아니다 보니 이때 좌절감을 크게 느꼈다. 그래서 새로운 Dock을 찾기 시작했다.

 

이때 발견한 게 벨킨의 트리플 디스플레이 독이다.

 

제품정보 : https://www.belkin.com/kr/%EC%9C%A0%EB%8B%88%EB%B2%84%EC%84%A4-usb-creg-%ED%8A%B8%EB%A6%AC%ED%94%8C-%EB%94%94%EC%8A%A4%ED%94%8C%EB%A0%88%EC%9D%B4-%EB%8F%85/P-INC007.html

 

Connect Universal USB-C Triple Display Dock | Belkin KR

Access all the peripherals you’ll need with 5x USB-A ports, as well as Gigabit Ethernet, 35mm audio in/out, and up to 85W of USB-C PD power with our Universal USB-C Triple Display Dock. Shop now.

www.belkin.com

 

출시한 지 얼마 안 되었고 정보도 별로 없었다.

사실상 도전이나 다름없던 상황이었고 과감하게 구매를 결정했다. (엘리먼트 독을 중고로 팔고 기변 하는 개념으로)

 

 

나의 맥에 DisplayLink를 설치하고 세팅했다. 

 

 

 

 

지금 아주 잘 사용하고 있다. 

 

문제는 내가 구매하고 얼마 안 있다가 쿠팡에서 할인하는 것을 목격했다는 것이지만...

 

 

 

물론 계속 할인하고 있다는 것은 아니고 특정 시점에 한 번씩 할인하는 것 같다.

만약 구매를 하려면 존버하면서 눈치 보다가 쿠팡에서 할인할 때 구매하는 것이 좋을 것 같다.

 

지금은 QHD 모니터 2대 + 휴대용 모니터 1대 이렇게 해서 3대의 모니터에 연결하고 사용하고 있다.

 

 

 

하단에 스피커 사이에 있는 휴대용 모니터에 슬랙이나 기타 메신저들을 몰아넣고 나머지 화면들을 이리저리 사용한다.

 

결과적으로는 대~~~~ 만족이며, 현재도 매우 잘 사용하고 있다. 

 

얼마나 편한가 윈도우/맥 노트북에 USB-C 딱 1개만 꼽으면 모든 모니터가 연결되고 노트북 충전까지 된다는 것이...!

 

값이 비싸다고 고민하는 사람이 있다면 조금은 저렴한 제품을 찾아서라도 Dock을 사용해 보기를 권장한다. 

 

일단 써보면 삶의 질이 달라진다.